더 나은 노래를 위해 몸에 접촉하기

  • Post author:
  • Post category:Business

당신이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는 대부분의 가수와 같다면, 당신은 예술의 기술적 측면을 연습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호흡 조절, 음계, 보컬 연습, 고음 치기, 음질과 같은 것 – 목록은 끝이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보컬리스트로서 발전하는 데 확실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몇 년 동안 노래를 연구하고, 공연하고, 가르치는 동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기술을 만들 수 있는 기본 원리에 대해 배우고 실제로 마곡노래방 이해하지 않고(직관 수준에서) 이 예술의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 작업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효과적이거나 실망스러울 정도로 비효율적입니다.

우리 인간에게는 5가지 기본 감각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그러나 실제로는 5명 이상의 과학자가 20가지가 넘는 다른 감각을 식별했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들 중 일부는 온도에 대한 인식(열수용성), 통증에 대한 인식(통각수용) 및 균형에 대한 인식(평형수용성)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노래에 직접 적용되는 이 기사에서 논의할 두 가지 감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감각(고유수용성)

2. 내적 감각(interoception)

운동 감각

당신의 운동감각(KIN-UH-STET-ICK로 발음)은 당신이 몸의 움직임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가입니다. 운동 감각 인식을 빠르게 테스트하려면 눈을 감고 집게 손가락으로 코끝을 만져보십시오. 실수로 손가락을 입에 넣으면 술에 취했거나(하하) 신체의 이러한 특정 부분을 조정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이 작은 테스트를 몇 번 더 시도하면 정확도가 향상됨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것과 마찬가지로 운동 감각에 대한 놀라운 수준의 자각을 얻기 위해 자신을 훈련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노래에 어떻게 적용됩니까? 음, 보컬리스트로서 직면하는 몇 가지 신체적 문제가 있습니다. 체중 분산, 엉덩이 정렬, 우아하게 움직이기(특히 무대에 있는 경우), 얼굴 및 몸 제스처의 표현력 향상 등. 제대로 수행되면 이러한 모든 부분이 합산되어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사실, 우수한 보컬 코치와 함께 훈련하는 것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당신이 노래할 때 하는 이상한 바디 랭귀지 행동을 모두 지적해 준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아마 그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

운동 감각을 개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기 위해 재미있는 이야기가 떠오릅니다. 내가 클래식 성악을 공부했던 대학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연주실이라는 곳을 가졌는데, 그 동안 음악 학생들은 두 공연장 중 더 친밀한 곳에서 동료와 교수들을 위해 공연을 펼쳤습니다. 첫 학기에는 보컬 코치님께서 무대 경험을 쌓기 위해 공연을 하라고 하셨고, 제가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가창력 부족을 드러내는 게 너무 불안했어요. 하지만 나는 내 음악을 공부했고, 피아니스트와 연습했고, 내 이름이 불리면 그곳에 올라가서 최선을 다했다.

아드레날린의 폭발은 내 무릎을 거의 휘게 만들었고 노래는 찰나의 순간에 지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공연이 끝난 후, 제 좋은 친구인 Alex라는 재능있는 음악가가 제가 받은 피드백 중 가장 솔직한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야…” 그가 말했다. 분명히, 내가 공연하는 동안 나는 전 세계의 많은 십대 소년들이 그들의 짜증을 달래기 위해 하는 것과 기이하게 닮은 몸짓으로 음악에 따라 해석적으로 손을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내가 그 일을 하고 있다는 단서가 전혀 없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에서 웃음을 얻었기를 바랍니다. Alex가 내가 창피하다고 말했을 때, 그러나 되돌아보면 그것은 꽤 들썩들썩하다. 여기서 요점은 공연 중에 의식하지도 못하는 일을 자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목표는 공연에 힘과 설득력을 불어넣고 혼란스럽고 산만한 바디 랭귀지를 피하기 위해 운동 감각 인식을 향상시키는 것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점을 지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컬 코치와 함께 훈련하는 것 외에도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을 비디오로 녹화하는 것입니다.

목소리를 녹음하고 “이봐, 나처럼 들리지 않아!”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면 그러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반드시 청중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나 iPhone을 들고 연습 세션 및 음성 수업 중에 녹음한 상태로 두면 특히 압박감을 느낄 때 발견한 내용에 완전히 압도될 것입니다!

녹음 내용을 연구하고 신체적 행동을 관찰하면서 자신이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과 실제 진행 중인 것과 어떻게 보이는지 사이의 간격을 서서히 좁힐 수 있을 것입니다. 신체 움직임에 대한 자신의 인식이 외부 관찰자에게 어떻게 보이는지 일치하면 높은 수준의 운동 감각을 달성한 것입니다.